728x90
반응형

2차 세계대전, 한 병사를 구하기 위해 벌어진 필사의 임무.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전쟁의 참혹함과 인류애를 그려낸 명작입니다.

1944, 2차 세계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벌어지던 날, 미군은 특수한 임무를 부여받은 소대에게 명령을 내립니다. 그들은 깊숙이 적진에 있는 한 병사, 제임스 라이언 일병을 구출하라는 것이었습니다.

라이언 일병의 세 형제가 모두 전사했기 때문에, 어머니에게 그를 무사히 돌려보내려는 결정이었습니다. 존 밀러 대위가 이끄는 소대는 목숨을 걸고 이 위험한 구출 작전에 나서지만, 단 한명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여덟 명이 위험을 감수해야할 상황에서 대원들은 과연 라이언 일병 한 명의 생명이 그들 여덟 명의 생명보다 더 가치가 있는 것인지 끊임없는 혼란에 빠집니다. 하지만 지휘관으로서 작전을 끝까지 책임지고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할 밀러는 부하들을 설득해 다시 라이언 일병이 있다는 곳으로 향합니다.

 

마침내 극적으로 라이언 일병을 찾아냈지만 라이언은 다리를 사수해야할 동료들을 사지에 남겨두고 혼자 돌아가는 것을 거부하게 됩니다.

실제 참전용사가 극장에서 이 영화를 보고나서 눈물을 흘리며 "그때와 다른 건 냄새뿐이었다."고 인터뷰한 일화가 유명합니다.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